로고

공지/뉴스 News/Notice

Home > 커뮤니티 > 공지/뉴스

제목 여수상의, KBS교향악단과 음악학교 오디션 열어 29명 선발 등록일 2018-05-29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구 분 보도



여수상공회의소가 지역 대표 대규모 클래식 축제로 자리 잡은 ‘제 2회 여수음악제’의 성공개최 준비에 주력하고 있다.

28일 여수상의에 따르면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2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오디션을 최근 성공리에 마쳤다.

앞서 여수상의는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 여수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KBS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하는 제2회 음악학교 학생을 공개 모집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 19일 지역민의 성원과 함께 지원자 72명을 대상으로 오디션도 성료했다.

5분 자유연주로 진행된 이번 오디션은 심사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현장추첨을 통해 부여된 번호만 심사위원들에게 공개하고 주요 오디션 내용은 영상에 담아 보관했다.

지역 인재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진행된 오디션 결과 바이올린.비올라.첼로.오보에.클라리넷.트럼펫.플룻.호른 등 8개 파트 29명(초 11명, 중 10명, 고 8명)의 학생이 최종 선발됐다.

학생들은 지난 26일 학부모와 함께 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6월~8월말까지 매주 주말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음악학교 수업에 전념한다.

음악학교는 여수 지역 음악 인재들이 KBS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 연습하고 전.현직 단원들로부터 직접 레슨도 받을 수 있도록 여수상공회의소가 마련한 여수음악제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특히 학생들과 KBS교향악단 단원들은 여수음악제 폐막식(9월2일)에 함께 무대에 올라 멋진 협연을 펼치며 지역민에게 뜻깊은 추억도 선물할 예정이다.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공동주최하는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GS칼텍스 예울마루와 여수국가산단, 여수명소 등지에서 4일 간 진행된다.

앞서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제1회 여수음악제는 3일간 3000여명의 관람객이 찾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회 음악제에 순천.광양지역 학생들도 참여했던 것과는 달리 올해부터는 여수지역 학생으로 참여를 한정했다.

이처럼 지역 음악 인재들의 요람과 대표 클래식 음악축제로 자리 잡은 여수음악제는 지난해 3억 5000만원의 전체 예산을 모두 마련한 여수상공회의소 중심으로 처음 열릴 수 있었다.

여수 지역 문화 수준을 높이고, 더불어 해양 관광도시로서 문화예술을 선도하는데 클래식 축제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지역 청소년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연주자와 협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도 담은 것이 주효했다.

지난해 여수음악제 개최를 위해 사재를 출연한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이 KBS 교향악단 관계자들과 교류를 이어온 점도 음악회 개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여수상의와 여수시는 앞으로 여수음악제를 100년 전통의 통영국제음악제와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평창대관령음악제처럼 ‘지역’ 거점의 대표 클래식 축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민과 경제계,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한 국내 최초 음악제인 만큼 여수음악제가 평창 대관령국제음악제와 통영국제음악제를 잇는 국내 대표 음악축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 며 “ 특히 음악학교는 우리지역 음악인재들이 KBS교향악단 단원들에게 직접 레슨을 받고 함께 무대에 오르는 소중한 경험을 가질 수 있는 여수음악제의 핵심 사업이다”고 밝혔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



지역을 대표하는 클래식 축제로 성장하고 있는 여수음악제가 오는 8월 30일부터 열린다. 지난해 음악제 폐막식과 함께 열린 여수 지역 음악인재와 KBS교양악단의 협연무대. <여수시 제공>

 

출처 : http://www.kwangju.co.kr/read.php3?aid=1527503872632436134 


목록보기